맵크나이트의 마라탐방

[스프링]was/바이너리파일/텍스트파일/MIME 본문

JAVA/참고

[스프링]was/바이너리파일/텍스트파일/MIME

봉바👾 2023. 7. 7. 21:03

was(톰캣)

서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클라이언트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줌

원격호출

옛날에는 각 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에 설치

어떤 문제가 생기는가 update에 문제가 생김.

하나하나의 클라이언트에 업데이트를 해야함

서버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는 서버 한 곳만 update하면 되기에 was를 사용하는 것

저장공간 절약

실행 결과만 받는다

 

서블릿

작다... 작은 서버 프로그램이라는 뜻

 

바이너리파일 문자+숫자 섞임(깨진건 숫자임)

텍스트파일 읽기 쉬운 문자파일(문자를 숫자로 변환후 읽음)

MIME 프로토콜에 바이너리 데이터 전송하기 위해 고안

 

oop  5대 설계 원칙 solid

s - srp 단일책임의 원칙 "하나의 메서드는 하나의 책임을 진다" (책임 = 관심사)

분리를 잘해야함

1.관심사의 분리

2.변하는 것과 (자주)변하지 않는 것의 분리

3.공통코드의 분리(중복코드)

 

입력 기능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