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크나이트의 마라탐방

오류 해결 ORA-65096: 공통 사용자 또는 롤 이름이 부적합합니다. 본문

DataBase/오류해결

오류 해결 ORA-65096: 공통 사용자 또는 롤 이름이 부적합합니다.

봉바👾 2022. 9. 5. 01:50

계정 생성이 안되다가 성공해서 기록겸 올린다

 

오라클에서 바로 계정을 생성하려고 하니 오류가 뜨면서 계정생성이 안됐고ㅜㅜ

 

찾아보니 cmd에서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했음..ㅎㅎ

 

cmd열어서 sqlplus 치고 엔터치면 접속이 되었다

 

사용자명은 system, 비밀번호는 오라클 설치했을 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함 

나는 12345로 했었다

비밀번호는 눌러도 화면에 입력 안되는게 정상이라고 함

12345까지 입력하고 엔터!

 

접속이 되었다

 

 

conn/as sysdba

고대로 치면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하는 거라고 함

 

참고할 필요 없음..

암튼 계속 계정 생성이 안되었다;;

뭐 오타나서 오류뜨는줄..?

 

고게 오라클 12c이상은 사용자 이름에 c##을 붙여줘야 만들어진다고 한다 ㅜ

나는 18c인듯...

 

 

c##을 붙이니 생성되어씀!

 

 

  계정을 생성 한 후에 권한을 줘야한다고함

  connect(접속 권한), resource(객체 및 데이터 조작 권한), dba를 설정후 커밋한다

 

테스트해보니 성공이라고 뜬다

 

계정이 생성되었다